한라대-강원대 지식재산사업단-원주권BI 상호교류 협약

한라대-강원대 지식재산사업단-원주권BI 상호교류 협약

기사승인 2025-04-10 15:22:37
한라대학교는 8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강원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 원주지역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재산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가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련 기관들과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라대학교는 8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강원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 원주지역 창업보육센터들과 지식재산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창업보육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강원대학교 지식전문인력양성사업단과 연세원주창업보육센터, 영월군창업보육센터,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원주POST-BI, 한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대표 및 실무자 약 15명이 참석해 원주권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내 지식재산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참여 기관들은 원주권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기로 뜻을 못았다. 

또한 지역 내 지식재산 생태계를 혁신함으로써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기관 간 자원 교류와 공동 활용을 통해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최선화 한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원주지역 입주기업들이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각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며 실질적인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