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산청샘물 ‘화이트’, 2025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

지리산산청샘물 ‘화이트’, 2025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

기사승인 2025-04-16 17:22:23

지리산산청샘물의 생수 브랜드 ‘화이트(WHITE)’가 세계적인 품질 평가 대회인 ‘2025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국내 생수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맛과 품질을 동시에 인정받은 사례다.

‘화이트’는 지리산 국립공원 자락인 경남 산청군 삼장면 찬새미골 지하 320m에서 취수한 광천수를 원수로 사용한다. 해당 지역은 구제역이 단 한 차례도 발생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위생적인 환경에서 약알칼리성 생수를 생산하고 있다.

칼슘과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한 ‘화이트’는 부드러운 맛과 좋은 목 넘김이 특징이며 최신 여과 시스템과 엄격한 품질 관리로 천연 물맛을 그대로 유지한다. 수질 분석 결과에서도 건강한 물 지표(K-index) 7.7, 맛있는 물 지표(O-index) 3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1961년 설립된 몽드셀렉션은 벨기에에 본부를 둔 국제 품질 인증기관으로 유럽 조리사협회 소속 셰프와 식품 전문가들이 제품의 맛과 품질을 심사한다. 매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수천 개 제품이 출품된다.

지리산산청샘물은 단일 수원지와 단일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 품질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포장재 개선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 저감에도 앞장서고 있다.



◆DN솔루션즈 신입 공채 지원자 2배 급증

DN솔루션즈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에서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약 4800명의 지원자를 모집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DN솔루션즈는 연구개발, 생산기술, 품질, CS, 영업, 경영지원 등 전 부문에서 신입을 모집 중이며 서류전형과 실무 면접, 영어 인터뷰, 최종면접을 거쳐 하반기 중 정규직 채용을 완료할 계획이다.

‘채용 한파’ 속에서도 지원자 수가 급증한 배경엔 DN솔루션즈의 글로벌 확장과 사업 다각화가 있다. 최근 인도, 독일, 미국 등에 신공장과 R&D 센터를 설립하며 자동화 플랫폼과 적층제조(AM) 등 차세대 제조 솔루션으로 영역을 확대 중이다.


400여 종의 장비 라인업과 자체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5축기·복합기 등 하이엔드 장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DN솔루션즈는 전 세계 66개국, 140여 개 해외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최근 독일 CAD·CAM 전문기업 모듈웍스, 한국·미국 AI 플랫폼 기업 카본블랙, 로봇 자동화 기업 뉴로메카, 인도 적층제조 기업 인텍 등과 전략적 협력에 나서며 기술 기반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높은 관심은 DN솔루션즈의 기술력과 비전에 대한 신뢰를 보여준 결과"라며 "글로벌 제조 혁신을 이끌 인재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