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어린이 위한 ‘단풍잎 놀이터’ 2호 개장

넥슨, 어린이 위한 ‘단풍잎 놀이터’ 2호 개장

의정부 ‘하늘빛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메이플스토리’ IP 활용
지역 어린이, 주민 의견 반영해 개선

기사승인 2025-04-23 17:29:09
넥슨은 어린이의 놀권리 증진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한 ‘단풍잎 놀이터’ 2호를 의정부시에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단풍잎 놀이터에 있는 바이퍼 그네 이용 모습. 넥슨 제공

넥슨은 어린이의 놀권리 증진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한 ‘단풍잎 놀이터’ 2호를 의정부시에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은 공공형 놀이터 조성 사업 단풍잎 놀이터를 추진해왔다.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뛰놀며 상상력을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낡고 위험한 공공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성남시에 위치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해 단풍잎 놀이터 1호를 개장한 바 있다.

이번에 개장한 단풍잎 놀이터 2호는 경기 의정부 신곡동에 위치한 ‘하늘빛 어린이공원’에 조성됐다. 해당 부지는 아동 시설에 인접해 접근성이 좋지만, 시설이 노후해 위험도가 높고, 놀이 요소가 부족해 이용률이 낮은 점을 고려해 선정됐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은 지역 어린이들로 구성된 ‘단풍잎 용사단’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단풍잎 놀이터 2호를 설계했다. 모래, 풀, 벌레 등으로 인한 위생 문제, 파손된 시설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 재미있는 놀이 기구와 아동 쉼터의 부재 등 기존 놀이터의 불편 사항에 대한 어린이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 요소를 세심하게 반영했다.

넥슨은 어린이의 놀권리 증진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한 ‘단풍잎 놀이터’ 2호를 의정부시에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또 단풍잎 놀이터 2호는 단풍잎 용사단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의 특징을 놀이 기능에 접목했다. 돌의 정령 찾기 모래놀이 공간, 마운딩, 돌의 정령 조합놀이대, 돌의 정령 터널, 바닥 트랙 등 놀이터 곳곳에 숨어있는 돌의 정령 캐릭터를 찾으며 놀 수 있도록 놀이터를 설계했다. 새롭고 창조적인 놀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바이퍼 그네 등 평소 놀이터에서 접하기 어려운 놀이 기구도 마련했다.

단풍잎 놀이터 2호는 어린이 참여형 디자인을 채택해 놀이 환경의 실질적인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굿네이버스’와 놀이공간 전문업체 아이땅이 단풍잎 용사단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및 사후 설문조사 결과, 놀이터 이용 만족도 점수가 9.1점으로 조사됐다. 기존 놀이터 만족도 대비 약 3배 상승한 수치며, ‘해당 놀이터에서 놀고 싶다’는 긍정 응답이 81%p 증가하기도 했다.

김창섭 넥슨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참여 아동들의 목소리와 상상력을 그대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용사님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선한 영향력이 더 많은 아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청각 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외부 장치 교체를 지원하는 ‘소리 나눔 프로젝트’, 국내 최초의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운영비 후원 등이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