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테크놀러지, 美신경외과학회서 뇌 수술용 의료로봇 첫 공개 

고영테크놀러지, 美신경외과학회서 뇌 수술용 의료로봇 첫 공개 

미국 수술로봇 시장 공략 본격화

기사승인 2025-04-30 11:08:41
고영테크놀러지의 뇌 수술용 의료 로봇 ‘Geniant Cranial’. 고영테크놀러지 제공

고영테크놀러지는 뇌 수술용 의료 로봇인 ‘Geniant Cranial’을 미국 신경외과학회(AANS)의 연례 학술대회에서 처음 공개했다고 30일 전했다.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AANS는 전 세계 4000명 이상의 신경외과 전문의와 의료 관계자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경외과 학술대회다. 메드트로닉, 스트라이커 등 세계 주요 기업들은 이같은 권위 있는 학회를 통해 신제품을 공개하며 경쟁력을 검증받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고영테크놀러지의 Geniant Cranial은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받은 수술 로봇으로 뇌전증, 파킨슨병, 뇌종양 등 다양한 뇌질환 수술에 활용할 수 있다. 고영테크놀러지의 수술 로봇은 수술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로 최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Best of the Best를 수상한 바 있다.
 
고영테크놀러지 관계자는“미국 FDA 인증 뒤 첫 대외 무대에서 미국 의료진의 긍정적 반응을 얻었으며 미국 수술 로봇 시장 진입을 본격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미국은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이며 뇌 수술이 가능한 신경외과 병원만 1400여 곳에 이르기 때문에 시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이어 “현지 의료기관과 협력해 시장 안착을 도모하겠다”고 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