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 총력

구미시,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 총력

새정부 국정과제 반영 위한 국비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민선 8기 4년차 첫 보고회…102개 현안 사업 점검
새정부 출범 후 지역 핵심사업 반영 위해 전 행정력 집중 

기사승인 2025-07-09 09:36:33
구미시가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요 현안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추진 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청 제공
경북 구미시가 민선 8기 4년차를 맞아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요 현안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추진 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구미시가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장호 시장이 직접 회의를 주재하며 각 사업의 추진 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구미시는 지난 6월 새 정부 출범과 동시에 지역 주요 현안이 국정과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왔으며, 사업별 대응 전략을 세밀하게 검토해 지역발전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신규 구상·검토 사업, 현재 추진 중인 사업, 대통령실 및 중앙부처에 건의한 굵직한 지역 현안 등 총 102건의 사업이 논의됐다. 

이 중에는 2026년도 국가예산 편성 일정에 맞춰 반드시 확보해야 할 핵심 국비사업들도 다수 포함돼 있어, 구미시는 실제 예산 확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방위적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구미시는 민선 8기 4년차를 맞아 도시의 기본 기능인 안전, 청소, 교통, 도로 등 생활밀착형 분야에 다시 집중하는 한편, 지역 재도약의 발판이 될 현안사업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흔들림 없이 실행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현안의 실타래를 풀고, 국비 확보를 통해 구미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역할을 다해야 할 때”라며 “사업 하나하나에 집중력을 높여 지역 발전의 전환점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