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최근에는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공연관람을 위한 티켓을 증정하거나 이색적인 연하장 서비스를 진행하는 브랜드도 있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문화 이벤트로 소비자 사로잡아=
차앤박화장품은 지난주 목요일부터 19일 수요일까지 일주일간 “아듀 2012! 차앤박 송년파티 럭키 쇼핑 찬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NP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이은미 콘서트’와 뮤지컬 ‘캐치미 이프유 캔’ 티켓을 증정하는 내용으로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은미 콘서트’ 10명과 ‘캐치미 이프유 캔’ 30명 등 총 40명에게 1인 2매의 티켓을 증정 할 예정이라고. 이은미 콘서트는 12월 30일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공연되는 ‘캐치미 이프 유 캔’은 12월 29일 공연관람권이다.
더샘은 연말을 맞이해 한 해 동안 성원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더샘과 함께하는 연말감사 문화 이벤트’를 12월 16일까지 진행, 뮤지컬 티켓을 선물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더샘 쇼핑몰 구매 고객 증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 12월 31일 까지 나루아트센터 대 공연장 진행하는 뮤지컬 ‘13’의 티켓을 증정했다. 또한 설화수는 연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연하장 전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소장가치를 더한 리미티드 에디션= SK-II는 연말 연시를 맞이해 패션 하우스 로샤스(Rochas)와의 협업을 통한 ‘SK-ll 피테라 에센스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로샤스의 수석 디자이너 마르코 자니니의 창의적 안목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로샤스의 대표 무늬인 꽃 모양의 레이스 패턴이 돋보인다. 이 제품은 전국 유명 백화점에 입점한 SK-II 매장에서 12월 한달 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오휘는 연말을 맞아 리미티드 에디션인 ‘오휘&기욤 콜래보레이션 메이크업 콜렉션’을 올 1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뷰티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정통 프랑스 베이커리 ‘기욤’과의 콜래보레이션을 시도한 제품으로 우아한 파리지앵 감성의 연말 파티룩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더페이스샵은 동화작가 김승연과 디자인 콜라보레이션한 ‘홀리데이 러브 에디션’ 6종을 출시했다. 희망의 이번 ‘홀리데이 러브 에디션’은 핸드 크림 세트, 스팀 크림 2종, 하우스 퍼퓸 2종, 아로마 캔들 등 총 6종으로 선보이며, 크리스마스를 맞아 한정판으로 제작 판매된다.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자사 사회공헌활동인 ‘희망고 캠페인’에 기부하는 착한 제품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김지영 차앤박화장품 마케팅전략팀 팀장은 “크리스마스와 맞물린 연말은 뷰티 업계의 가장 큰 성수기로 이때를 맞아 각 뷰티 브랜드에서는 소비자 눈길을 끌 수 있는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이다” 라며 “차앤박화장품은 최근 들어 연말에 술자리나 저녁 모임 대신 공연 관람 등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