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같은 아빠!’ 아빠 공략한 ‘프렌디 마케팅’ 인기

‘친구 같은 아빠!’ 아빠 공략한 ‘프렌디 마케팅’ 인기

기사승인 2013-05-10 10:37:01

[쿠키 생활] ‘육아는 엄마의 몫’이라는 가부장적인 고정관념으로 인해 엄마에게만 집중돼 있던 자녀 교육 활동이 아빠에게도 분배되는 새로운 육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아이와 함께 단 둘이 캠핑을 가서 텐트를 치고 함께 살을 맞대고 수다를 떠는 친구 같은 아빠, 프렌디(Friendy)가 최근 새로운 아버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 활동은 자녀의 정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이 대중들 사이에서 점차 확대되면서, 각 유통 및 육아 용품 업계에서는 아빠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렌디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아빠와 아이들의 손씻기로 친근감 높여, CJ 라이온 ‘아이! 깨끗해’= 생활용품 전문 기업 CJ 라이온의 항균 손 세정제 브랜드 ‘아이! 깨끗해’가 자녀들이 좋아하는 거품형 손 세정제 ‘아이! 깨끗해’를 활용해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 활동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한 달 동안 CJ 라이온은 체험단 300명을 대상으로 ‘최고의 프렌디를 찾아라! 아빠와 함께하는 베스트 포토제닉 컨테스트’를 진행했다. 아빠들이 자녀들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거품형 손 세정에 ‘아이! 깨끗해’를 통해 아이들의 프렌디가 돼줄 것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다. 전수경 매니저는 “최근 가정 내 위생 교육 등 전반적인 육아 활동에 있어서 아빠가 미치는 영향력 및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며 “이 제품을 통해 아빠들이 자녀 육아 활동의 일환으로 거품을 활용해 자녀들에게 즐겁게 손을 씻겨 줌으로써 친구같이 편안한 프렌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빠들을 위한 쇼핑 공간 확충,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아빠를 위한 브랜드가 대폭 입점돼 전국의 아빠 쇼퍼를 잡기에 나섰다. 커스텀멜로, 지이크, 코모도스퀘어 등 8개 남성복 매장을 비롯, 노스페이스, 빈폴 아웃도어등 아웃도어 브랜드도 새롭게 문을 열어 가족과 함께 쇼핑에 나선 남성 고객들의 니즈 또한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또 아빠들을 위한 다양한 남성 가죽 잡화를 판매하는 투미 등에서도 상시 할인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젊은 아빠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중앙광장에는 회전목마, 미니트레인 등 놀이시설도 마련돼 있으며 지난 6월 국내 최대 크기로 확장한 레고 매장에는 아빠들과 아이들이 함께 레고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구축돼 있어 쇼핑과 나들이를 함께 즐기기 위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한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유모차 브랜드 맥클라렌, 아빠들의 육아 활동 지원= 유모차 브랜드 ‘맥클라렌’은 엄마를 비롯해 아빠들을 대상으로 ‘제 6회 맥클라렌 퀸&킹 선발대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최근 아빠들의 육아 참여가 활발해지면서 아빠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700대 1의 경쟁률을 거쳐 선발된 ‘맥킹’ 7명과 ‘맥퀸’ 7명, 총 14명이 선발대회 본선에 올라 유모차패션쇼 런웨이를 비롯해 유모차와 기저귀 가방으로 코디한 패션쇼 등을 펼쳤다. 아빠 참가자들은 유쾌한 포즈와 각자 가진 장기를 선보이며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우승자들을 대상으로 육아지원금이 제공하는 등 아빠들의 육아 활동을 지원하는데 적극 참여하고 있다.

◇블록 완구 회사 레고, 아빠와의 즐거운 놀이를 통해 프렌디에 도전= 세계적인 블록 완구 회사인 ‘레고’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레고를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레고 아빠 체험단’을 운영했다. 레고 아빠 체험단은 자녀와 함께 레고를 조립하며 노는 다양한 창작 놀이를 통해 자녀와의 공감대 형성과 돈독한 친밀감을 쌓고자 마련된 체험단이다.

이 외에도 아빠와 아이가 함께 야영을 하며 서로 알아가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캠핑 행사도 아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매매 거래 사이트 옥션은 지난달 가평에 위치한 푸름유원지 오토캠핑장에 총 100가족을 초청해 아빠와 자녀들이 1박 2일 캠핑을 할 수 있는 ‘철없는 캠핑’ 행사를 진행했다. 초청된 100가족은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동회, 노래자랑 등 아빠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아빠와 자녀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체험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