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뜨거운 태양 아래 불쾌지수가 올라가거나, 장마로 우울해지기 쉽상인 극과 극을 향해가는 여름철 날씨. 불볕 더위도, 곧 다가올 침울한 장마 시즌도 산뜻하고 화사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CJ올리브영에서는 올 여름을 산뜻하고 화사하게 보낼 수 있는 신상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가격과 기능 모두 시원한 제품으로 뜨거운 햇살 아래 산뜻 여름 나기= 여름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 중 쿨링 기능이 첨가된 제품을 활용해 산뜻한 여름을 맞이하자. 산소수가 함유된 간편 1초 선케어 ‘식물나라 스피드 선 스프레이 SPF50+ PA+++’는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아이스 쿨링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다. 화학제품 5無 처방 제품으로 피부에 보다 마일드하게 작용하며 촉촉한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여름철 고민인 땀 냄새를 해결해줘 산뜻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불독 오리지널 데오드란트’는 여름철 땀 냄새로 팔을 올리기 부끄러운 남성들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영국에서 온 남성 전문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로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우중충한 장마철, 상큼 발랄 컬러로 화사하게 기분 업= 우울해지는 장마철 일수록 스피디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화사하게 자신을 단장해보자. 땀과 습기로 끈적이는 여름철, ‘피현정 디렉션 CC크림 플러스’를 사용해 얇고 화사한 피부를 표현하자. 국내 1호 뷰티 디렉터 피현정이 제안하는 제품으로, 피부의 탄력과 수분은 채우고 주름과 결점은 지워준다.
원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해줄 아이템으로는 발색이 뛰어난 ‘엘르걸 트로피칼 아쿠아 립 틴트’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손끝에도 화사함을 입히자.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엘르걸 워너비 네일즈’ 네일 콜렉션은 총 42개의 상큼한 컬러로 구성돼 있어 상황에 따라 연출 가능하다.
◇태양이 내리 쬐는 날에도, 비가 오는 장마철에도 잊지 않아야 할 필수 뷰티 아이템= 여름철은 특히나 자외선이 가장 강한 시기. 자외선 차단제는 태양이 내리 쬐는 날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외출 30분 전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차단제를 꼼꼼히 바른 후 두드려서 흡수 시키자.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했어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자외선이 가장 강한 때이므로 가급적 햇볕을 직접 쬐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CJ올리브영에서는 불볕 더위를 대비해 뷰티 아이템을 20~3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특가행사를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6월 론칭한 남성 내추럴 스킨 케어 브랜드 불독, 식물나라, 엘르걸, 피현정 디렉션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