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익이미지, 8월 글로벌 포토 콘테스트

윤익이미지, 8월 글로벌 포토 콘테스트

기사승인 2013-08-06 16:56:01

[쿠키 문화] 스톡이미지 전문회사 윤익이미지(대표 박성호·www.yooniqimages.com)가 글로벌 포토 콘테스트인 Image of The Month를 7월에 이어 연속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지난 6월 28일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스톡이미지 사이트다. 현재 내셔널지오그래픽, 텐덤스틸앤모션, 민덴픽쳐스 등 전세계 10여 개국 30여 개의 제휴사로부터 이미지를 공급받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인의 눈으로 본 한국, 아시아인의 모습과 아시아인들의 문화를 반영한 차별적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8월 1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차별화된 이미지 수급 및 새로운 이미지 제공자들을 발굴하기 위한 페스티벌로, 이어 8월에는 ‘일상이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소소한 일상을 여행으로 새롭게 해석하는 능력을 가진 이들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8월 1일부터 오는 31일 까지다. 1등부터 3등까지 총 상금 500만 원이 걸려 있으며, 당선자 발표는 오는 9월 6일이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참신한 상상력과 독특한 시선이 잘 반영된 사진이 선발기준이 될 예정이다.

이성훈 부사장은 “지난달의 성원에 힘입어 8월 새로운 주제의 콘테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사진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있는 사진작가와 DSLR의 보급으로 작가 못지않은 재능을 가진 일반인들의 응모를 통해 사진 계의 루키를 발굴하는 새로운 창구가 될 것이며, 이것이 곧 우리 기업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에 진행된 동 콘테스트에서는 총 5개국 1160개의 작품이 응모, 현재 수상작 선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7월 Image of The Month의 우승자는 8월 8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