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가 지난 12일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아이들의 눈을 지켜주세요’라는 주제로 눈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재단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하는 ‘러브아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존슨앤존슨 임직원 및 가족참여 180여명, 프로그램 참여자 일반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대상 시력검사 색맹테스트 등의 눈 건강 확인하기, 눈 건강 자가 테스트 방법 소개하기, 눈 가리고 사물 맞추기, 투호 게임과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마련 등 눈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즐거운 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는 “재미있는 게임과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눈에 대한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과 청소년의 눈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는 지난해 9월, 사회복지재단 아이들과미래와 ‘러브아이 캠페인 협약식’을 체결한 이래 아동 및 청소년의 눈 건강과 보호를 위한 정기적인 눈 검사, 눈을 보호하는 환경 조성, 눈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 장려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