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석탐험문화재단,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10주년 보고서 발간

박영석탐험문화재단,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10주년 보고서 발간

기사승인 2014-03-20 07:39:00

[쿠키 생활]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에서 매년 여름 진행하는 대학생 국토순례단 ‘대한민국 희망원정대’의 지난 10년 발자취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

2004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국내외 대학생들이 ‘1%의 가능성만 있어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산악인 박영석 대장의 정신을 본받아 우리 국토를 걸으면서 시련과 고난을 극복하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도전정신을 기르는 국토순례단이다.

기념집에는 2004년부터 2013년까지 원정대의 역사와 함께 1기부터 10기까지 대원 1086명의 모습을 한 명도 빠짐없이 담아냈다. 그 간의 기록과 사진을 통해 대원들의 젊음과 열정, 도전 정신을 느껴볼 수 있다.


이인정 (사)대한산악연맹 회장은 축사에서 “이 한권의 보고서는 원정대원들이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이뤄낸 도전 정신의 이정표가 될 것이며 박영석대장의 ‘끝없는 도전’ 정신을 앞으로 매년 이어지는 후배들에게 전달해 줄 수 있는 훌륭한 나침반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학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이사장은 “대한민국 희망원정대야 말로 대학생에게 본연의 자신을 찾고, 자신의 한계를 이겨내고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진정한 방법”이라며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물심양면으로 도움주신 많은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10년이란 긴 시간 동안 이어올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10주년 보고서는 박영석탐험문화재단(02-941-8848)에서 배포 중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