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경화 예방 정보와 검진을 한 자리에!

동맥경화 예방 정보와 검진을 한 자리에!

기사승인 2014-05-14 09:54:01
[쿠키 건강]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은 심장수호의 날을 기념해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건강정보와 검진을 한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심장토크콘서트’를 오는 5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심장토크콘서트 패널에는 부천성모병원 순환기내과 김희열 교수, 순환기내과 임상현 교수, 영양팀 정지향 영양사가 참석하며, 협심증, 심근경색, 하지동맥질환 등 혈관 질환의 진단과 치료, 고혈압, 고지혈증의 치료 및 관리, 심장이 튼튼해지는 식단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오전 8시부터 부천성모병원 성요셉관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이번 ‘심장토크콘서트’는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던 기존 건강강좌의 틀을 깨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심장 전문의와 환자가 심장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직접 묻고 답하는 문답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심장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혈당 검사, 고지혈증 검사, 경동맥초음파 검사도 무료로 제공되며, 검사 결과를 통해 당일 진료상담까지 받을 수 있어 평소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거나 50대 이상이라면 본인의 심장건강을 체크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단, ‘심장토크콘서트’에서 무료 검진을 원하는 사람은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부터 금식을 하고 참여해야 한다.

한편 부천성모병원은 이번 심장토크콘서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뿐만 아니라 심장이 튼튼해질 수 있는 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