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교수이자 교육센터장인 Matthew D. Kroh와 한림대학 안수민 교수, 가천의과대학 김성민 교수 등 비만 의학 권위자들이 모여 비만 치료에 대한 국제적인 의학 지식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료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학술대회 첫 날인 14일, 서울365mc병원에서 ‘국제 위밴드 학술대회’가 열리며, 다음날인 15일에는 부산에 위치한 365mc 부산지방흡입센터에서 ‘국제 지방흡입 학술대회’가 진행된다.
‘국제 위밴드 학술대회’에서는 세계적인 석학과 함께 비만수술 특화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은 서울365mc위밴드병원 수술실에서 라이브 서저리(서울365mc병원 조민영 병원장)가 진행되며, 고도비만의 수술적 치료 및 식이관리 등 패널들이 참여하는 토론 세션도 마련된다.
또한 서울365mc병원 김하진 대표병원장의 ‘알려진 다이어트 과학 그 허와 실’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 위밴드 수술 후 알맞은 필링 노하우(가천의과대학 김성민 교수), ▲위밴드 수술 후 부작용을 줄이는 노하우(차의과대학 한상문 교수), ▲안전한 100% 당일 퇴원을 위한 노하우(서울365mc병원 조민영 병원장) 등의 주제로 강좌가 구성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마지막 날인 15일, ‘국제 지방흡입 학술대회’에서는 365mc 부산 위밴드 필링센터 개소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Matthew D. Kroh 교수(비침습성 혹은 최소침습성 고도비만 수술 최신지견)의 특강이 진행된다.
이선호 365mc 대전지방흡입센터 대표원장(서울365mc병원 이사장)은 “이번 국제 비만의학 학술대회가 대한민국 비만 치료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비만이라는 질병의 더 나은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