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계의 아이돌그룹’ IBK 유엔젤보이스가 아시아인의 축제인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김의석 작곡가의 ‘우리는 기쁨(We are Joy)’을 녹음해 화제다.
‘천상의 하모니’라 불리는 IBK 유엔젤보이스는 5인조 클래식 보컬그룹으로 K-Classic 분야의 새 지평을 열며 클래식을 중심으로 팝핀, 국악, 재즈, 팝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공연하는 등 활발한 무대를 통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국내는 물론, 유럽, 미국, 일본 등의 순회공연으로 한국 클래식을 널리 알리고 있다.
외모뿐만 아니라 실력도 출중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IBK 유엔젤보이스가 이번에는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한국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KBS 음원공모 금상 수상에 영예에 빛나는 ‘우리는 기쁨(We are Joy)’을 직접 녹음했고 오는 10월 4일 KBS 생방송 아침마당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의석 작곡가의 ‘우리는 기쁨(We are Joy)’은 KBS가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최를 기념해 공모한 아시안게임을 주제로 한 영상음악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곡으로, 한국 선수들이 대회를 위해 흘린 땀방울의 고마움과 어떠한 결과라도 선수들을 응원하는 국민 모두에게 기쁨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IBK 유엔젤보이스는 공식 페이스북 팬 페이지(http://doit5.com/hvm/uangel/event.html)를 통해 인기투표 이벤트를 마련했다. 간단한 게임을 통해 일정 미션을 달성하면 단원들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자신이 응원하는 단원에게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는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신세계상품권,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