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차량 정비 도와주는 ‘카프로’ 앱 나와

스마트한 차량 정비 도와주는 ‘카프로’ 앱 나와

기사승인 2014-12-24 01:26:55

자동차 오너라면 누구나 정비소에 방문한 경험이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꼭 찾게 될 것이다. 문제는 대부분의 자동차 오너에게 자동차 정비소는 두려움의 대상이라는 점이다. 차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자동차 정비소에 대한 안 좋은 소문도 많이 접했지만 이를 대처할 방법이 마땅찮은 것.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고안된 앱이 눈길을 끈다. 델피콤(www.cpro.co.kr , 02-3397-7880)에서 최근 선보인 ‘카프로’는 4만개의 다양한 매장/시공 정보를 제공하고 최저가 비교견적, 편리한 차계부, 착한 매장 알려주기 등의 서비스를 통해 안심하고 자동차 정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쉽고 빠른 무료견적 문의와 다양한 견적사례 비교
카프로는 차량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견적을 문의하면 설정한 지역의 주변 정비소에서 실시간으로 비용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용자는 이를 확인하고 손쉽게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을 수리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의 견적도 확인할 수 있어 유사사례의 비교가 가능하며, 상세한 옵션으로 사례를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기존 유사 앱이 외장/외형 부분에 국한해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것에 비해 카프로는 외장, 외형, 정비, 타이어, 휠 등 전반적인 견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는 카프로가 포털 사이트보다 많은 4만개의 업체 정보를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부분. 게다가 이들 업체의 1만개 이상 시공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은 선택에 큰 도움 받는다. 별점 및 추천매장 선택 등을 통해 주변에서 인정받는 착한 업체를 손쉽게 알아볼 수도 있다.

▲편리한 차계부 기능과 할인 쿠폰 제공
또 카프로를 이용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차계부를 사용할 수 있다. 주유, 정비, 소비품 등의 관리를 통해 유지비용을 손쉽게 계산 가능하며, 교체시기 알람도 받아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보다 효과적인 차량 관리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이 밖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통하면 차량 정비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소상공인 정비업체 위한 홍보기능 제공
카프로는 이처럼 다양한 기능으로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에서 자동차 오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손쉬운 접근이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이라는 장점으로, 자동차 정비 관련 업체들에게도 새로운 고객 창출에 큰 도움을 준다. 이미 관련 업계에서는 모바일 홍보 후 고객 문의가 10배까지 늘었다는 얘기도 나온다.

카프로를 개발한 델피콤 측은 “규모가 작은 소상공인 위주의 정비업체를 위해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누구나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면서 “또 월정액 29,000원으로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기존 유사 앱이 건당 수수료를 받았던 것과 달리 비해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카프로는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조현우 기자
조현우 기자 기자
canne@kmib.co.kr
조현우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