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규봉 기자] ‘문화가 있는 날’인 2월의 마지막 수요일 25일, 탐앤탐스는 탐스커버리 아셈타워점에서 독립영화 후원 행사 제 18회 탐앤탐스 ‘인디스카이데이’를 개최한다.
인디스카이데이는 독립영화 진흥을 위해 탐앤탐스와 한국독립영화 협회가 함께 전개 중인 문화 예술 프로젝트다. 2013년 6월부터 탐앤탐스 매장에서 매월 무료상영회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 탐앤탐스 매장을 통해 독립영화 신작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것을 비롯해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독립영화 정보를 안내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행사가 진행되는 이날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융성위원회가 추진 중인 ‘문화가 있는 날’로 탐앤탐스는 문융위와 연계해 독립영화상영회가 진행되는 아셈타워점 외에도 전국 직영매장에 방문해 공연·영화 등 문화 티켓을 제시하면 음료 무료 사이즈 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디스카이데이는 ‘새학기’라는 콘셉트 아래 ‘새학기의 시작 학창시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단편영화 2편과 단편 애니메이션 2편, 총 4편으로 꾸며지며 오후 4시와 6시 2차례에 걸쳐 무료로 상영된다. 러닝타임은 총 57분 3초다.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