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성일 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영단어장 ‘3초 보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
‘3초 보카’는 학습자가 단어를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철자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한 영단어장으로, <중학편>부터 <고등편>, <수능편>까지 선보였다. 천재교육은 3초 보카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교재 내용을 스마트폰으로도 학습할 수 있도록 ‘3초 보카 앱’을 개발하게 됐다고 전했다.
3초 보카 앱에서는 영단어장 3초 보카의 교재 내용을 바탕으로 일별 어휘와 예문을 제공한다. 단계별로 <중학편>은 640개, <고등편>은 1040개, <수능편>은 1400개의 표제어를 학습할 수 있다.
특히 ‘나만의 단어장’ 기능을 통해 모든 개별 단어를 ‘자신 있는 단어’와 ‘자신 없는 단어’로 구분해 학습이 부족한 단어만 따로 모아 효율적으로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잠금화면 학습’은 스마트폰을 켜고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동시에 단어 퀴즈를 풀 수 있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잦은 학생들이 활용하기에 유용하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단어와 예문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는 ‘오디오 학습’ 기능도 담았다.
3초 보카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3월 말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가는 <중학편> 3,600원, <고등편> 4,400원, <수능편> 4,900원이다.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