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기자의 쿠킹클래스] 봄철 ‘골골한’ 당신을 위한 ‘복숭아 참마 스무디’

[쿡기자의 쿠킹클래스] 봄철 ‘골골한’ 당신을 위한 ‘복숭아 참마 스무디’

기사승인 2015-03-06 00:02:00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참마는 ‘산에 있는 약’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만큼 건강한 뿌리채소입니다. 대표적인 ‘화이트 컬러’ 식품인 참마는 흰색을 내는 ‘안토크산틴’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참마에 함유된 효소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날것으로 먹거나 갈아서 스무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참마에 복숭아를 더한 ‘복숭아 참마 스무디’를 만들면 풍부한 영양소에 달콤한 맛을 더해주고 비타민을 더욱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뭐가 뭐가 필요할까요?



참마 60g, 복숭아 1/4개, 우유 200㎖, 아가베시럽 1큰술

◇초간단 제조법





1. 참마는 껍질을 벗기고, 복숭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한다.
2.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고성능 블렌더로 갈아준다.

◇만들기 팁(Tip)

참마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사용할 만큼만 잘라서 사용하고 보관할 때에는 물에 씻지 말고 랩에 밀봉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참마를 고를 때는 표면에 상처가 없고 무게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 참마 스무디 이만큼 좋네요

참마는 스태미나를 강화해주는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뼈와 힘줄을 강하게 하고 정신을 안정시켜준다’고 할 만큼 체력 보강과 허약체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유의 끈적끈적한 점액질 성분인 ‘뮤신’은 단백질의 흡수를 도와주며, 소화작용을 도와주는 ‘디아스타제’ 성분은 무보다 3배 더 많아 위장 장애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더덕, 인삼에 많은 사포닌 성분도 풍부해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고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의 경우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유일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겠죠. 복숭아 참마 스무디 한 잔으로 봄철 만성피로도 날려버리고 예뻐지세요. goldenbat@kukimedia.co.kr

◇자문 및 이미지 제공: 식품건조기 및 고성능 블렌더 전문 기업 리큅(L'EQUIP, www.lequip.co.kr) "
goldenbat@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