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진환 기자] 마운트리버에서 백패커를 위한 접이식 컴포트 의자가 새롭게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마운트리버 컴포트 의자는 오랫동안 많은 유저들의 의견과 여러 제조회사들의 계속된 연구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해 출시한 제품이다. 마운트리버 컴포트 의자는 휴대성이 좋아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실내 사용도 무난하다.
컴포트 의자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정감과 편안함에 있다. 수차례의 테스트와 수정을 거치면서 앉았을 때 가장 편안한 원단의 커브와 가장 안정된 프레임의 각도를 찾아내 제품에 담았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다리 사이의 각도와 거리를 넓히고 최적화 했다. 다리각도가 벌어짐으로 인해 줄어든 내하중을 높이기 위해서 다리부분 4곳을 이중파이프 구조로 제작했다. 덕분에 기존 백패킹 의자에서 자주 지적됐던 문제인 안정감이 많이 개선됐다.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백패킹뿐만 아니라 오토캠핑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또 편안함을 높이기 위해 의자천의 커브를 최적화 했으며 엉덩이에서 허벅지까지의 길이를 길게 해 무게 중심이 수직 아래로 고르게 퍼지도록 했다. 쇼파에 앉은 듯 편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오랜 사용에도 변형이 되지 않도록 내구성이 강한 원단 및 품질 좋은 국산 자재만을 사용했다. 13 두께의 굵고 단단한 국산 듀랄미늄 폴대를 사용해 안정적이고 튼튼하다.
무게는 대략 1050g 정도로 백팩킹에 무리가 없다. 접었을 때 쉽게 휴대할 수 있는 사이즈를 위해 허브를 기준으로 프레임이 접히는 방식을 채택했으며 특별히 고안된 가방과 벨크로 시스템으로 자전거나 배낭등에 부착해 휴대할 수 있다. 밸트로 테잎이 3개가 포함돼 있어 의자 하단에 걸어서 캠핑간 수납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유사한 디자인의 타사 제품에 비해 안정적인 구조와 편안함,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백패커들 사이에 제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문의가 높다. 색상은 카키, 와인, 머스터드 3가지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6만9000원이다. 알데바란(http://www.adbr.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goldenbat@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