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성일 기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오피스(Office) 프로그램 활용 능력을 겨루는 ‘2015 Microsoft Office 세계경진대회’의 한국 대표 선발을 위한 ‘2015 Microsoft Office 세계경진대회 한국 대표 선발전’이 오는 5월 2일 서울과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있는 YBM 직영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선발전은 학생과 일반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학생 부문 최종 입상자는 오는 8월 미국 댈러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진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학생은 만 22세까지, 일반은 만 22세 이상이면 이번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다. 각 부문별로 MS 오피스 2013버전의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총 3과목이 시행된다. 참가 비용은 각 과목당 1만5000원이며 최대 3과목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4월 29일까지 YBM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학생 부문 참가자 중 과목별 1등 입상자는 세계경진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며 제반 비용은 전액 지원을 받는다. 이외 학생과 일반 부문 입상자에게는 순위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 PC, 무선키보드, 마우스 등의 상품이 지급된다. 또 모든 참석자에게는 각 과목별 시험성적과 인증서(합격자에 한함)가 발급된다.
2015 Microsoft Office 세계경진대회 한국 대표 선발전 시상은 6월 13일 오전 11시 한국 Microsoft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