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의대 전재규 명예교수, ‘구원을 이루시는 약속의 도피성’ 출간

계명의대 전재규 명예교수, ‘구원을 이루시는 약속의 도피성’ 출간

기사승인 2015-04-14 03:02:55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이자 대신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전재규 박사가 한국 기독교인의 성경과 이스라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구원을 이루시는 약속의 도피성’(NEWLOOKS)을 출간했다.

이 책은 언약궤와 성전을 중심으로 한 이스라엘의 역사를 구속사적 관점에서 정리하면서 제2의 예루살렘이라 불렸던 대구의 도피성 역할에 주목한다. 더불어 대구를 세계적 관광지로 개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 후 최후에 완성될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으로 독자들의 신앙회복을 독려하고 있다.

책 속에는 언약궤가 놓일 팔레스타인의 역사, 택하신 백성 이스라엘, 약속의 땅 가나안, 예루살렘 성전, 유월절과 예루살렘, 하나님 나라를 보여주신 예수, 구원을 이루시는 약속의 도피성 등 총 7장으로 구성됐다.

전재규 박사는 “이스라엘의 역사적 배경과 한국이 가진 수난의 역사는 많은 부분 닮았다. 대구가 다시 신앙이 회복되기를 소망하는 뜨거운 열정을 담아 또 한권의 신앙 서적 시리즈를 집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전재규 의학박사는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장, 동산의료원 박물관장, 대한마취과학회장, 대한통증학회장, 한국의료윤리학회장, 대한호스피스협회 초대이사장, 대구 3·1독립운동 재연 추진위원장, 총신대학교 재단이사 등을 역임했다. 또 대구신학교 외래교수, 석좌교수로 봉사했고, 졸라(ZOLA) 유태인 기독교 신학교 수료 후 대신대학교 총장을 지낸 바 있다.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