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하고 속상한 부부 문제, ‘부부수업 파뿌리’로 굿바이!... 15일 첫방! 기대

답답하고 속상한 부부 문제, ‘부부수업 파뿌리’로 굿바이!... 15일 첫방! 기대

기사승인 2015-06-15 00:01:55

[쿠키뉴스=콘텐츠기획팀] 오는 1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N ‘부부수업-파뿌리(이하 파뿌리)’는 실제 부부들의 리얼한 결혼생활을 통해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소소한 부부 갈등의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신개념 부부 프로그램입니다.

‘파뿌리’는 이혼의 기로에 선 부부들에게 부부서약서(부부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를 제공하고, 한 달 여 동안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지켜보면서 부부 갈등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은 물론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심리 상담도 병행되는데요.

부부서약서대로 한 달간 살아본 후 부부에게 주어진 최종 선택의 날 부부의 마음이 일치했을 때, 이들 부부만을 위한 리마인드 결혼식으로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만약 부부가 각자의 길을 걷게 되는 경우에는 아름다운 이별식을 돕습니다.

이처럼 방송은 부부간 갈등을 극복할 수 있는 실질적 조언과 함께 갈등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한 부부관계 개선책부터 리마인드 웨딩 지원까지 새롭고 신선한 구성을 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4주간의 부부 생활 관찰을 토대로 두 사람만을 위한 단계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단순히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계가 유지, 발전될 수 있도록 부부의 문제점을 파악한 뒤 전문가 처방에 따라 부부서약서를 작성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갖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또 방송에는 결혼생활에 대한 답 없는 고민과 갈등으로 위기에 놓인 실제 부부들이 직접 출연해 리얼하고 현실감 있게 부부갈등의 해법을 찾아가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결혼문화를 다양한 시선에서 조명해봅니다.

방송인 허수경이 메인 MC를 맡았고, 걸쭉한 입담으로 유쾌한 매력을 자랑하는 방송인 허준과 자타공인 주부9단 개그우먼 팽현숙이 함께 힘을 보탭니다.

더불어 심리상담가 이혜정이 보다 전문적이고 현실적으로 부부의 상처를 함께 고민하며 힘을 더합니다.

MBN 측은 “지금 대한민국은 ‘이혼공화국’라 불릴 만큼 이혼율이 세계 최고수준으로 높아졌고, 이와 더불어 한 부모 결손가정 역시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세상 누구도 모르는 부부들만의 크고 작은 고민들과 속사정, 그 풀리지 않는 돌파구를 찾기 위해 MBN ‘부부수업 파뿌리’에서 전격 지원에 나섰다.”고 기획의도를 밝혔습니다. [제공=MBN]



[메르스 확산] 박원순, ‘한밤의 기자회견’ 과잉 논란 지속?…‘메르스 의사’ 총회 참가자 전원 이상無

[이슈 인 심리학] ‘돼지국밥집’ 가는 김무성…현재 그의 자아는 ‘국회의원’일까 ‘대선 주자’일까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사망사고 발생

정힘찬 기자 기자
jhc2312@kmib.co.kr
정힘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