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ASIA ART NETWORK’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

‘2015 ASIA ART NETWORK’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

기사승인 2015-07-20 11:45:55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2015 ASIA ART NETWORK’가 오는 7월 22일(수)부터 26일(일)까지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센터 갤러리에서 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한국공예연구소 주최, 아시아아트네트워크 운영위원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중국국제문화촉진회·일본교토예제교류협회 등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아시아아트네트워크는 아시아 예술계의 발전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2005년에 발족한 모임으로 각 국가의 다양한 장르와 함께 창조적 의욕을 창출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는 단체이다.

그 동안 아시아아트네트워크는 2007년 말레이시아 국립현대미술관 기획초대전을 비롯해 페낭미술관, 태국왕실미술관초대전, 한국공예문화진흥원 초대전, 국제도자장신구 특별초대전 등에 참여하며 국제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개최될 아시아아트네트워크는 아시아 12개국 작가와 평론가들이 참여하는 예술행사로 ‘아시아의 혼’을 주제로 한 전시회와 세미나 그리고 아시아아트어워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 시작하는 아시아아트어워드는 지명공모전 성격으로 아시아 각국의 커미셔너들이 모여 아시아 예술상을 선정·시상할 예정이고, 세미나는 아시아 각국의 예술문화의 현황과 방향을 가지고 해결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시아아트네트워크대회장 자격으로 참석하는 새누리당 박창식 의원은 아시아아트네트워크가 앞으로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단체로 거듭나고, 명실상부한 지구촌 문화교류의 장을 기획해야 할 것이라는 의견을 피력했다.

박 의원은 “최근 세계적으로 정치, 역사적인 문제들로 각국 간 외교관계가 냉각되어 있는 경우가 있고, 외교관계의 최후의 보루로 여겨지는 문화계마저 서로 문을 닫는 사례도 생기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인접국들과 비슷한 상황”이라며, “정치적으로 풀 수 있는 문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이러한 행사를 계기로 참여 국가들이 문화교류로 상호 이해를 넓혀가는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창식 의원은 새누리당 구리시 당협위원장,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홍보기획부본부장직 등을 맡고 있으며, 드라마제작사인 ‘김종학 프로덕션’ 대표를 역임했고,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장직도 맡고 있다. kioo@kukimedia.co.kr

[쿠키영상] "묘하게 어울리네"…리코더로 비트박스를 선보이는 남자


"춤까지 춰?"…놀라운 훌라후프 실력 뽐내는 소녀


"생각보다 괜찮다?!" 난생처음 ‘김치’ 맛본 미국 아이들의 반응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