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은지 기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상상초월 ‘만능 오일’을 선보인다.
6일 오후 9시40분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파스타 수업이 진행된다. 그간 만능 간장과 만능 고기소스로 열풍을 일으킨 백종원은 이날 만능 오일을 선보인다.
백종원 표 만능 오일은 올리브 오일과 마늘, 페페론치노를 적절히 배합하고 끓여 각종 파스타와 이탈리안 요리에 활용할 수 있게 한 것. 이번 녹화에서 백종원은 이 만능 오일과 냉장고에 있는 재료만 가지고 즉석에서 ‘만능 오일 토마토 소시지 파스타’와 ‘만능 오일 어묵 파스타’ 등 다양한 파스타 요리를 선보여 제자들을 감탄하게 했다. 또 한번 만들어 놓으면 몇 달 동안 보관이 가능해, 그야말로 편리한 ‘집밥 레시피’의 끝판왕이 될 전망이다.
해당 방송에서도 백선생이 가장 강조한 것은 기본. 올리브 오일의 특성과 면에 양념이 배는 원리 등 모든 파스타의 베이스가 되는 올리브 오일과 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프라이팬이나 냄비를 고르는 법부터 면을 알맞게 삶는 방법, 면수를 사용해 맛을 어울리게 하는 방법 등 알고 나면 간단하지만 몰라서 실수했던 것들을 세세하게 짚어줘 유익함을 더한다.
매주 화요일 오후 9시40분 방송. rickonbg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