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연진 기자] 동원개발이 다음달 경기도 고양 삼송택지개발지구에서 '삼송2차 원흥동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아파트와 '비스타 에비뉴' 상가를 동시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는 지하 3층~지상 36층, 3개 동, 전용 84㎡ 아파트 312가구와 지하 1층~지상 3층, 4개동, 연면적 1만7538㎡ 규모의 상가가 어우러진 주거복합단지다.
이 단지는 지하철 3호선 원흥역 7·8번 출구의 바로 앞에 들어선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종로나 상암, 홍대는 30분 내외에 여의도와 강남은 50분 내외에 닿을 수 있다. 차량으로는 자유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하기 편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신분당선 연장 노선 개통 호재도 있다. 정부는 지난해 6월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발표에서 동빙고-광화문-은평뉴타운-고양 삼송택지개발지구(지하철 3호선 삼송역)로 이어지는 '신분당선 삼송지구 연장안'을 확정했다.
이 계획이 실행되면 삼송역에서 강남역을 30분대에 갈 수 있어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아니라 일산 킨텍스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 채 걸리지 않는 GTX A노선(예정) 개발도 본격화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고양시 원흥동 일원에 4월 중 개관 예정이다. lyj@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