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연진 기자] 롯데건설이 2017년 롯데캐슬의 새로운 인테리어 스타일인 'AZIT(아지트)'를 런칭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건설의 AZIT는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AZIT의 A는 안전에 대한 모든 것(A to Z)을 의미한다. 현관·거실·주방·복도 등의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해 반유광타일을 적용하며 신발장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를 설치하는 것 등이 이에 포함된다.
Z는 실용적이고 수납공간이 넉넉한 '집(ZIP)'에서 착안한 이니셜이다. 집안 곳곳에 물건들을 감쪽같이 숨길 수 있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주방 벽면 일부를 활용해 주방용품, 조미료 등을 올려둘 수 있는 '캐슬 미드웨이선반'과 옷과 이불, 패션소품까지 수납 가능한 '캐슬 퍼펙트 슬라이딩장'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어 I는 고객 존중형 맞춤 공간(Is you)을 의미한다. 거실 발코니 확장 시에 폴딩도어와 매입형 LED조명, 스크래치에 강한 바닥타일 등을 적용해 셀프인테리어족이 선호하는 특별한 공간을 설계했다.
마지막으로 T는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Theme)로 롯데캐슬만의 품격 있는 4가지 공간 디자인을 제안한다. Δ유니크 프레스티지 Δ하모니 프레스티지 Δ모노 프레스티지 Δ노블 프레스티지 중 원하는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롯데캐슬의 새로운 인테리어 스타일은 이달 분양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lyj@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