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AfDB 인도총회 참석…내년 개최 준비 한창

부산시, AfDB 인도총회 참석…내년 개최 준비 한창

기사승인 2017-06-01 13:23:33

[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부산시가 인도에서 열리는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총회에 참석, 홍보부스 운영과 향후 경제협력방안 논의 등 차기 연차총회 개최 준비에 나섰다.

부산시는 최근 인도 아메다바드에서 열린 ‘제52차 AfDB 연차총회’에 기획재정부·부산관광공사·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참석해 차기 연차총회 개최국 자격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향후 경제협력 방안도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AfDB 인도총회에서는 내년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2017 AfDB 인도총회 운영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우리나라 홍보부스에서는 벡스코, 해운대 일원 등 부산을 드론으로 촬영한 가상현실(VR)을 통해 내년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개최지인 부산을 직접체험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복 착용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AfDB 관계자들과 부산기업들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 부산테크노파크와 AfDB 북아프리카 사무국장 면담을 통해 드론산업의 진출 방안도 깊이 있게 논의했다.

특히, 이번 연차총회에서는 개최국인 인도의 모디 총리, 아데시나 AfDB 총재를 비롯한 각국 거버너들이 우리나라 홍보부스를 방문해 부산 연차총회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기획재정부, AfDB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내년 AfDB 연차총회 성공적 개최와 국제사회에서의 부산 위상 제고를 위해 지속 노력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