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 박은택 교수, 미국소화기학회 초청 강연

고신대복음병원 박은택 교수, 미국소화기학회 초청 강연

기사승인 2017-06-09 13:18:05

[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간담췌내과 박은택 교수가 미국 소화기학회(ASGE) 초청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소화기학회 행사에서 강연을 했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최근 미국 시카고서 열린 2017 미국소화기학회화기질환 주간(DDW 2017) 행사에서 박 교수가 ‘내시경적 역행성 췌담도조영술 후 발생하는 췌장염의 내시경적 및 약물적 예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박 교수의 이번 강연은 췌담도 질환의 진단 및 치료의 필수 장비인 내시경적 역행성 췌담도조영술(ERCP)의 안전 이슈인 ERCP 시술 후 발생하는 췌장염을 최소화하는 최신 내시경적 기법 및 약물 기법에 대해 그동안 국내외에서 연구 발표한 내용을 총망라한 것으로 청중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DDW 2017’은 전 세계 소화기 관련 의사 1만5000명 이상 참석, 연 1회 개최되는 학회로 학회 가운데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세미나 강연은 학회 기간 프로그램 중에도 매우 드물어 지금까지 한국 강연자가 초청받은 사례는 특히 드물어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에 앞서 박 교수는 국내 최대학회인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시술 후 췌장염 예방’과 관련된 연구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년 연속으로 최우수 연제상을 수여한 바 있다.

박 교수는 “미국 소화기학회 같은 세계의 저명한 의학자들이 모이는 학회에서 지역적 한계를 넘어 우리의 우수한 ERCP 관련 내시경적 기법을 소개해 너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