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한국전파진흥협회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전파·방송·통신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채용연계 교육과정 참여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채용연계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취업준비생들에게 기업에서 필요한 기술교육 후 관련 기업에 소개 및 추천하여 효과적이고 빠르게 취업하도록 도와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 수료생에게는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원사(150여개)와 관련협약기업(500여개)으로 취업을 지원하며, 한국전파진흥협회장 명의의 교육과정 수료증이 발급된다.
각 과정의 특성을 보면, 첫 번째 전파분야 핵심과정인 현장맞춤형 방송통신기기 시험원 양성과정은 현업전문가로 강사를 구성, 방송통신기기 시험업무에 종사하는 시험원 및 관련 품질관리 담당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인증시험, 측정불확도 및 전자파 측정실무 등 시험인증 및 전자파 관련 분야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현장과의 적극적인 취업연계를 추진한다.
둘째, APT(지능형 지속공격) 보안전문가 양성과정은 악성코드 분석 및 공격·차단 시스템 운영 및 통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직업인 정보보안전문가를 양성한다.
마지막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 양성과정은 기업수요맞춤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8대 혁신분야 중 하나인 클라우드 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다양한 기본 및 심화기술을 최신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실습교육을 운영하여 기업수요와 눈높이에 부응할 예정이다
맞춤형 채용연계 교육과정 접수는 오는 28일 마감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