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가 이달부터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와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를 시작한다.
12일 딜라이브는 지난 3월 카카오와 맺은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와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연동대상은 딜라이브 플러스HD OTT박스와 업그레이드 버전인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 2종이다. 기존 카카오미니와 함께 충전식 배터리 포터블팩과 먼 곳에서도 음성 명령이 가능한 리모콘 보이스 리모트 등 이동성을 강화한 카카오미니C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 방송서비스 권역과 상관없이 딜라이브 플러스HD 혹은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를 구매한 고객은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를 통해 딜라이브 OTT박스의 볼륨 업·다운, 앱 실행·종료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i 서비스 이용은 날짜, 날씨, 시간, 뉴스, 스포츠, 주식, 환율, 로또, 운세, 엔터테인먼트(인물/영화/TV프로그램), 정보검색(국가/칼로리/실시간 이슈) 등 카TV시청 중에도 다양한 카카오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2016년 선보인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HD’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딜라이브 플러스UHD’의 마케팅 활동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함에 따라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