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찜통더위로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밤 최저 기온이 25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열대야 현상은 무더위와 함께 습도까지 높아져 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워진다. 잠을 깊게 자지 못할 경우 피로감, 무기력증, 집중력 저하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끼치기 쉽다. 무더위 속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유통업계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내가 직접 설치하는, 파세코 이동식 에어컨
몇 년 전까지 에어컨을 몇 번 가동하지 않고 한여름을 보낸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한 폭염이 예상돼 에어컨 없이 한여름을 보내보겠다는 사람들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가 필요 없는 에어컨이다. 실외기 설치에 따른 공정이 없어 소비자가 직접 설치와 분리가 가능해 원룸이나 전셋집처럼 에어컨 설치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창문만 있으면 부담 없이 설치 가능하다. 삼성의 컴프레서를 사용해 에너지 효율까지 뛰어나 전기세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쿨, 알레르기, 스킨, 킵 케어, 이브자리 침대
이브자리도 열대야를 이길 수 있는 여름 침구를 출시했다. 고기능 여름 원단 브랜드 '케어 텍스 쿨(CARE-TEX Cool)'을 새롭게 선보였다. 케어 택트 스쿨은 '쿨·알레르기·스킨·킵 케어'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상품이다. 열대야 속 시원함을 극대화(쿨 케어) 하고, 진드기 접근을 차단(알레르기 케어) 하고, 노폐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스킨), 형태와 기능이 오랜 기간 유지(킵 케어) 된다. 더운 여름 상쾌한 잠자리를 원한다면 깐깐한 침구류 선택도 필수다.
그린스토어에서 출시한 수면엔, 잠들기 전 1포로 꿀잠을!
약국 전문 건강기능식품업체 그린스토어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수면엔"을 출시했다. 수면엔의 주원료인 미강추출물은 2주간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총 수면시간 증가, 수면의 효율 증가, 수면 입면시간 감소 등이 확인되었다. 또한, 오렌지 추출물, 비타민 B3, B6 등 의 원료가 함유되어있어 수면에 도움을 준다. 수면엔은 섭취하기 쉽도록 분말 형태로 되어있는 것도 강점이다. 열대야 속 잠들기 힘들거나, 자주 깬다면 자기 전 수면엔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그린스토어 관계자는 “열대야는 우리 몸의 리듬, 특히 수면리듬을 깨는 큰 요소다”라며 “수면엔 은 수면리듬과 패턴을 잡는 데 도움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면엔 은 전국 약국에서 만날 수 있다.
조남경 기자 jonamkyu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