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집권당이 검찰고발, 말 되나…조국 해임건의안 제출시기 협의할 것”

오신환 “집권당이 검찰고발, 말 되나…조국 해임건의안 제출시기 협의할 것”

기사승인 2019-09-26 10:58:17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6일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피의사실을 공표한 개별 검사들을 경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에 대해 “집권당이 검찰을 고발하겠다는 발상이 말이나 되는 소리인가”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정책회의에서 “피의자를 비호하려고 검찰이 증거조작을 일삼는 악의 소굴인 양 매도하고 겁박하는 것이 공정이고 정의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여당이 국회의 권위를 실추시키며 ‘조국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상황에서 야당은 부득이하게 해임건의안 카드를 꺼낼 수밖에 없다”며 “사태 추이를 지켜보면서 조 장관 해임건의안 제출 시기를 다른 야당과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국회의 역할은 범죄 피의자를 비호하는 게 아니라 국민적 의혹의 진상을 규명하는 것에 있다”며 “조국 비호로 국회를 망신시킨 더불어민주당은 내년 총선에서 조국과 함께 침몰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조국 피의자 장관은 지금도 뻔뻔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사태가 이 지경까지 왔는데도 당사자가 사퇴할 의향이 없다면 정부·여당은 지금이라도 조 장관을 강제퇴진 시키는 것이 상식”이라고 했다.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엄예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