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칠곡경북대병원 이동언 교수, 행안부장관상 수상

[병원소식] 칠곡경북대병원 이동언 교수, 행안부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20-01-02 17:27:03

칠곡경북대병원 이동언 교수, 행안부장관상 받아= 칠곡경북대병원 응급의학과 이동언 교수가 지난해 1227일 열린 ‘2019년도 중앙구급교육 협의 워크숍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119 구급서비스 수준 향상 및 구급대원 직무역량 향상에 기여한 점과 119 구급대와 의료진 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이바지 한 점 등 지역응급의료체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됐다.

부산대병원, 시무식 비전 2020’ 선포= 부산대병원이 새해를 맞아 2일 호흡기센터 강당에서 임직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 병원은 2020년 비전을 대한민국 TOP BRAND, 부산대학교병원으로 선포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 병원 구축과 환자 중심의 고품격 병원, 교육 및 연구 분야 선진화,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 한다는 계획.

전남대병원 최첨단 스마트병원도약 다짐= 전남대병원이 새해를 맞아 미래 의료 선도하는 최첨단 스마트병원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병원은 2일 병원 행정동 회의실에서 2020년 시무식을 갖고 개방형의료혁신센터와 의생명연구지원센터 건립 등 신년 대형 사업의 성공적으로 수행을 도모했다. 병원 측은 노후 의료장비의 교체, 노후 시설에 대한 개보수사업도 시행해 스마트병원의 기반을 다져나가기로 했다.

예음앙상블, 충북대병원에 저소득층 환자지원 후원금 기부= 예음앙상블이 충북대병원에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단원들은 연주를 통한 사회적 목적 실현과 더불어 단원들의 뜻을 모아 충북대병원에 기부하여 실질적인 사회적 환원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헌석 원장은 병원은 나눔의 뜻을 받아 후원금을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환자들의 치료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