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도가 도민 중심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음달 30일까지 ‘일자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나선다.
3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 청년, 여성,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해 일자리 정책 사업에 반영하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일자리창출 지원방안과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이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전남도청 해당 부서들의 검토를 마친 후 일자리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7월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우수제안은 자료집으로 발간해 전라남도 일자리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부상은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명에게 150만원 상당 의류탈취기를, 우수상 3명은 100만원 상당 공기청정기, 참가상 20명에게는 5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한다.
참여는 전남도일자리통합정보망 누리집(job.jeonnam.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일자리통합정보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남도일자리종합센터(080-500-1919)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남도 ‘일자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상․하반기로 나눠 2번 실시되며, 하반기는 9월부터 2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109건을 접수해 56건을 선정한 바 있다.
pontneuf@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