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코로나19 특별생방송 27일 편성

MBC, 코로나19 특별생방송 27일 편성

기사승인 2020-05-26 16:01:29

[쿠키뉴스] 인세현 기자=MBC가 코로나19 극복 MBC 특별생방송 ‘위 빌리브 우리가 희망입니다’를 오는 27일 오후 5시 30분 편성한다.

김정근 아나운서와 배우 유진이 진행하는 ‘위 빌리브 우리가 희망입니다’는 코로나19로 위기를 경허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한다.​

방송에서는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19대책위원회 위원장인 기모란 교수를 비롯해 최영일 시사평론가, 대안금융경제연구소 김동환 소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세계경제포럼(WEF) 차세대 세계 지도자 200인에 선정된 바 있는 김연희 보스턴 컨설팅 그룹 아시아 태평양 유통부문 대표가 직접 출연해, 코로나19로 인한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1부에서는 코로나19와 함께한 지난 5개월의 시간을 되돌아보고 여전히 진행 중인 피해 상황과 이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현장 모습들이 전한다. 젊음의 거리인 연남동에 나가 현재 상황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본다, 

​아울러 기획재정부부터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여성가족부, 행정안전부까지 정부 6개 부처의 장·차관이 화상 회의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정부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알릴 계획이다.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은 물론, 육아 중인 맞벌이 주부, 소상공인 등 국민 개개인에게 맞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 맞춤형 해법을 제시한다.      

코로나19 이후 다가 온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고 있는 일상의 모습들도 전한다. 랜선 여행, 랜선 콘서트, 디지털 패션쇼 등 미래 산업을 알아보고, 증강현실(AR) 기술과 퍼포먼스 공연을 결합해 세계 최초 온라인 콘서트를 생중계해 주목을 받은 가수 동방신기의 ‘비욘드 더 라이브’ 현장을 직접 찾아가 본다.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