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학교 밖 청소년이 차별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라!"

오규석 "학교 밖 청소년이 차별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라!"

기장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미취학 가정양육 가정에‘ 친환경 쌀 ’지원

기사승인 2020-07-03 17:53:50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기장군은 관내 주소지를 둔 미취학 가정양육 아동 및 타지역 보육 기관 아동 3천여명 가정에 3만원상당 친환경 쌀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부산시 교육청에서 초·중·고 학생에게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했으나, 지원대상에서 소외된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군에서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기장군은 이미 코로나-19 개학연기로 발생한 보육?교육기관의 잔여 급?간식 보조금을 친환경 쌀로 환원해 각 가정에 지원한 바 있고, 가정양육 및 타지역 보육기관 이용 아동에 대하여는 추경에 확보한 1억원 예산으로 '친환경 쌀'을 지급하기로 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우기에 쌀이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 시기는 하반기로 조정해 친환경 쌀이 무농약으로 재배되는 만큼 보관 및 관리가 중요하다. 따라서 각 가정에서는 쌀을 받는 즉시 냉장보관 해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30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도 10만원의 교육재난지원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군의회와 사전협의를 통해 대책을 마련하고, 학교 밖 청소년이 차별을 느끼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부서에 지시했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