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선보인 ‘옥수슈’는 옥수수의 옥수와 슈크림의 슈를 더한 합성어다. 메뉴 이름과 같이 옥수수와 슈의 만남을 구현하여 두 가지 제품(슈와 음료)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청정지역인 강원도 정선군에서 재배한 옥수수를 엄선하여 맛과 퀄리티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옥수슈는 옥수수와 커스터드크림과의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시즌 크림을 고소한 오리지널슈에 주입해 한국인이 사랑하는 단짠의 맛을 완성했다. ‘옥수슈 라떼’는 옥수수와 우유를 블렌딩하고, 부드러운 토핑 크림을 얹어 아인슈패너 무드를 연출했다. 토핑 크림은 비어드파파만의 시그니처 재료인 커스터드크림으로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고소한 현미 크런치를 더해 바삭하고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등 디테일을 더했다.
비어드파파는 이번 옥수슈 시즌을 ‘뉴트로’ 콘셉트로 해 X세대에게는 아련한 고향과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Z세대에는 이색적인 복고 감성을 전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옥수슈를 화두로 고객의 눈높이에서 찐하고 고소한 소통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비어드파파 SNS에서 옥수슈의 맛과 향, 맛있게 먹는 방법과 옥수슈를 활용한 디저트 제조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옥수슈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총 3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되며 우선 옥수슈 신제품 시식단을 모집한다. 모집 소식과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로 SNS 상에서 #옥수슈 #구수하드래요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여 비어드파파 채널과 소통하면 추첨을 통해 옥수슈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세 번째로 옥수슈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를 출시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혼자 먹는 슈세트인 ‘혼슈’세트와 친구나 연인끼리 둘이서 즐기는 ‘짝꿍왔슈’세트, 가족이 모여 함께 즐기는 ‘다모였슈’세트를 출시하며 할인 된 가격으로 신메뉴를 즐길 수 있다. 세트메뉴 출시는 11월 중에 이뤄질 예정이며 배달 가능한 매장에서는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
비어드파파 측은 2020년 가을 시즌을 선보여 기존에 가졌던 맛의 편견을 깨고 프리미엄 디저트로의 도약을 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맛있는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