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아이엠에듀네트웍스와 인도네시아 교육사업 MOU 체결

테크빌교육, 아이엠에듀네트웍스와 인도네시아 교육사업 MOU 체결

기사승인 2020-10-23 15:07:06
테크빌교육 이형세 대표(사진 왼쪽 세번째)와 아이엠에듀네트웍스 김석 대표(왼쪽 두번째)가 인도네시아 교사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테그빌교육)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에듀테크기업 테크빌교육은 NHN에듀의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 아이엠에듀네트웍스와 인도네시아 교사교육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NHN에듀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 기업 ‘만화끼다’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 아이엠에듀네트웍스를 설립했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학교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와 김석 아이엠에듀네트웍스 대표가 참석했다.

테크빌교육은 협약에 따라 인도네시아에 출시 예정인 ‘아이엠스쿨’을 통해 현지 교사들에게 최적화 된 교사 연수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앞으로 인도네시아 교사 교육 콘텐츠 사업을 위한 기획과 마케팅 영역에서 아이엠에듀네트웍스와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테크빌교육 이형세 대표는 “국내에서 교사들을 위한 콘텐츠를 고민하고 개발했던 노하우로 인도네시아에서도 현지 교사들의 직무 역량 강화와 자기계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인도네시아를 기점으로 교사연수사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도모할 예정이다”고 마했다.

아이엠에듀네트웍스 김석 대표는 “세계 인구 4위의 인도네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국내 대표 원격교육연수원이라 불리는 티처빌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 한국의 IT 기술력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교육 플랫폼의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테크빌교육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은 연수원 최초로 2회 연속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6회 연속 KERIS 우수기관에 선정된 국내 대표 교육연수원이다. 국내 60만 유‧초‧중‧고등학교 교사회원을 보유 중이며 대표 교사 연수로는 ‘구글 클래스룸’, ‘온라인 수업이 터진다’, ‘정재승의 스쿨 브레인’ 등이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