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서울대 치의학대학원‧엔에스데블, MOU 체결

네이버‧서울대 치의학대학원‧엔에스데블, MOU 체결

치의학 교육 분야에 웨일 브라우저, AI 기술 접목 공동연구

기사승인 2020-10-26 10:26:24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사진 가운데),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왼쪽), 이언주 엔에스데블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네이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네이버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엔에스데블이 글로벌 치의학 교육과 연구 분야에 웨일 브라우저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비대면 에듀테크 서비스 접목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은 최신 정보통신(ICT)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대면 교육과 평가, 국제 학술 교류를 재개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방안을 찾고 이를 검증할 계획이다. 네이버 측은 이 경험을 국내외에 공유해 글로벌 치의학 교육 분야를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웨일은 글로벌 치의학 교육 및 평가, 연구 환경에 최적화된 브라우저 개발하고, 기술 지원을 하는 등 전방위에 걸친 협력을 이어 나간다.

또 지난 8일 네이버와 단독으로 평가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 협력 계약을 체결한 엔에스데블은 AI 감독관이 탑재된 UBT(Ubiquitous based test) 클라우드 서비스, 학습자 주의 집중 강화 알고리즘이 적용된 온라인 학습 서비스 구축 경험을 토대로 비대면 에듀테크 부문 기술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웨일 김효 리더는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치의학 교육 현장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해 다양한 교육 기관과 기업, 개발자들이 협업 할 수 있는 K-에듀테크 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네이버와 엔에스데블과의 협력을 통해 첨단화 시켜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치의학교육수출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산학협력과 지식공유를 확대하여 사회적 영향력을 가지는 연구에 집중하고, 국제 사회에서 인정 받는 글로벌리더쉽의 모범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