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2001년부터 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의 지표를 세우고자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해 온 인증제도다. 협회는 공적서 심사를 거친 이후 현장평가와 암행평가의 심사과정을 통해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해당 인증 유효기간은 3년간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13개 지역 서비스 거점을 중심으로 694개소의 파트너사와 140여개의 서비스 위탁점을 운영하는 등 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2023년 9월까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전국적인 서비스망 구축과 함께 다양한 솔루션으로 제품 관리 부담을 최소화한 점도 인정받았다. 고객이 사용하는 복합기에 대한 소모품 및 트러블 정보를 원격 관리하는 e-MT(복합기 원격 관리 시스템), 기계정지 시간(Downtime)을 실시간 모니터링해주는 대시보드 운영 등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캐논코리아의 서비스부문장 박영준 상무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감성적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지속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우수기업에 걸맞은 서비스품질 제공은 물론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연구해 그에 따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복합기(프린터) 제품은 뛰어난 경제성으로 인쇄, 복사, 스캔 등을 집에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복합기(프린터)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