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바이든 당선 축하, 굳건한 한미동맹 같이갑시다”

더불어민주당 “바이든 당선 축하, 굳건한 한미동맹 같이갑시다”

기사승인 2020-11-08 11:34:43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8일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된 조 바이든 후보에게 “당선을 축하하며, 더욱 굳건한 한미동맹을 향해 같이 갑시다(Katchi Kapshida!)!”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허영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8일 오전 현안 서면브리핑을 통해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제46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신임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미국의 발전적 재건(Build Back Better)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허 대변인은 “전 세계를 멈추게 한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해야하는 중차대한 과제가 기다리고 있다. 한미 공동의 노력으로 백신‧치료제 개발 및 보급을 위한 방역 협력과 국제연대를 강화하여 위기 극복의 시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미간 공조 체제속에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해 북미 대화의 노력이 재개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영 대변인은 “지금까지 한미 양국은 한반도 역사에서 굳건한 군사‧경제 동맹을 유지해왔지만, 앞으로는 평화 동맹으로까지 이어지길 희망한다”면서 “바이든 대통령이 말한 대로, 더욱 굳건한 한미동맹을 향해 ‘Katchi Kapshida!’(같이 갑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