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산업용 로봇 트레이닝’은 ▲기초 조작 ▲셋업 및 운용 ▲유지보수 등 실무자별 역량 차이를 고려해 필수 이론부터 유지보수 실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기초 조작’ 과정에서는 엡손 로봇을 처음 접한 사용자들이 알아야 할 필수 이론과 소프트웨어 사용법 등을 교육한다. ‘셋업 및 운용‘은 엡손 로봇 프로젝트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 셋업 관련 기능을 학습해볼 수 있다. ‘유지보수 과정’에서는 로봇의 기본적인 점검 방법과 고장 시의 수리 방법의 이론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한다.
교육은 엡손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서비스 정보 → 로봇 사용자 교육’ 순으로 접속해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 대한 상세한 일정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정원은 최소 2명, 최대 6명으로, 신청은 교육 시작 2주 전 마감된다. 2020년 교육 일정은 셋업&운용(11월 18일~19일), 유지보수(12월 23일~24일) 순이며 올해 남은 수업은 무상교육으로 진행된다.
엡손 관계자는 “엡손은 단순히 산업용 로봇을 판매하는 기업이 아닌 고객의 사용환경을 고려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엡손 산업용 로봇 트레이닝 역시 그 일환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엡손 로봇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업무 역량 강화와 생산성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