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은 하얏트 체인인 호텔안다즈 서울 강남과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100대를 활용한 ‘굿바이-러스(GOODBYE-RU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 캠페인은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이 캐리어에어컨의 공기청정 기술력을 인정해 이뤄졌다. 캐리어에어컨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의 모든 방문객과 직원이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8월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일상의 불안함을 극복하고 바이러스와 작별하기 위한 ‘굿바이-러스’ 캠페인을 온라인 상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브랜드 콜라보 일환으로 호텔 안다즈와 캠페인을 진행한다.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도 호텔 방문객이 안심하고 실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캐리어에어컨과 ‘굿바이-러스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캐리어에어컨은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의 이용객을 대상으로 ‘굿바이-러스 굿즈 이벤트(Goodbye-Rus Goods Event)’도 함께 진행한다.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이용 객실 및 호텔 내에 비치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인증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인 #캐리어X안다즈서울강남 #캐리어공기청정기 #굿바이-러스 등을 포함해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굿바이-러스 굿즈 이벤트’ 증정품으로는 △안다즈 발코니 스위트룸 숙박권(1명) △굿바이-러스 굿즈’ 골프공(50명) △아웃백 [V2] 갈릭립아이 A세트(30명) △신세계 5만원권 상품권(30명)이 준비되어 있다. 당첨자는 매월 SNS의 개인메시지를 통해 수시 발표된다. 해당 이벤트는 2021년 3월 말까지 진행된다.
또한 안다즈 서울 강남 투숙객에 한해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를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해당 호텔 투숙객은 호텔내 비치되어 있는 ‘굿바이-러스 굿즈 이벤트’ 안내 팸플릿을 통해 구매처를 안내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누적 방송뷰 3000만 돌파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비대면 소비시대 효과적인 마케팅 툴로 자리잡으며 정식 오픈 3개월만에 누적 방송뷰 수 3000만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는 언택트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SME(중소상공인)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쇼핑라이브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채널이 막힌 브랜드사부터 스마트스토어로 창업을 한 SME들에게 참신한 마케팅 툴로 각광을 받고 있다. 상품을 소개하는 기능뿐 아니라 신상품 론칭이나 각종 행사와의 콜라보, 한정상품 소개 창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 결과 10월 판매자 수와 라이브 콘텐츠 수는 서비스 초창기인 8월 대비 각각 2배, 3배씩 증가해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매월 성장 중이다.
SME들이 쇼핑라이브를 보다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SME 라이브는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쇼핑라이브를 켜는 SME의 10월 거래액은 8월 대비 약 3배 가량 성장했으며, 월 2회 이상 라이브를 켜는 사장님들도 라이브 활용 판매자의 절반에 이른다.
충남 금산에서 패션 매장을 운영하는 ‘모노타임’은 10월 한달 간 7회 라이브를 진행하며 4200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제니에디션’도 한달 동안 매일 라이브를 진행하며 매출과 단골고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쇼핑라이브의 낮은 진입장벽과 편리함이 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어디서나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을뿐 아니라, 판매자들은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장비가 없어도 쉽게 ‘1인 라방’에 도전할 수 있다. 또 판매자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하면서 단골 고객 확보와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 송재훈 리더는 “쇼핑라이브가 판매자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고객들에겐 편리하고 새로운 쇼핑 경험이 되도록 네이버가 가진 기술을 활용해 독보적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SME들이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툴 제공은 물론, 라이브커머스 교육과 공간, 기기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테팔, 김장철 ‘믹서기 프로모션’ 진행
테팔이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11월 한 달간 대대적인 ‘믹서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하이마트‧이마트 등 다양한 매장을 통해 진행된다. 고춧가루 분쇄부터 재료 다지기 등 번거로운 과정을 손쉽게 도와주는 테팔 믹서기를 특별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하이마트는 김장철 필수 아이템인 테팔 믹서기를 최대 40% 이상 할인 판매한다. 테팔 믹서기 기술 가운데 최상위 레벨인 ‘파워엘릭스 라이프’ 6중 티타늄 칼날로 마늘, 생강 등 단단한 재료도 완벽하게 분쇄해 주는 ‘테팔 초고속 블렌더 퍼펙트믹스 플러스 트라이탄(BL82BAKR)’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
파워엘릭스 기술로 자사 BL31 모델 대비 30% 더 빠른 분쇄가 가능한 ‘테팔 블렌드포스 플러스 글라스 블랙(BL4368KR)’은 38%까지 할인하며, 1.75L의 대용량 내열 유리 용기로 많은 양의 양념도 냄새나 색 베임 걱정 없이 한 번에 분쇄할 수 있어 김장 시 유용하다.
이마트에서는 1만2000W와 2만8000RPM의 강력한 모터로 더욱 곱고 부드러운 블렌딩이 가능한 ‘테팔 초고속블렌더 퍼펙트믹스 플러스 글라스(BL811DKR)’를 48% 할인하며, 강력한 성능에 편의성까지 갖춘 ‘테팔 블렌드포스 플러스 글라스 화이트(BL4631KR)’을 33% 할인 판매된다.
홈플러스 역시 초고속 블렌더를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테팔 믹서기를 최대 45%까지 할인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능 좋은 믹서기를 구매할 수 있다.
◎네임 오디오, 뮤조 포 벤틀리 스페션 에디션 신제품 선봬
네임 오디오는 최근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신제품 론칭쇼를 열고, ‘네임 뮤조 포 벤틀리 스페셜 에디션(Naim Mu-so for Bentley Special Edition)’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 엄수 하에 소수의 관계자만 참석해 진행됐다.
닉 메타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는 “항상 영국 최고의 제품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이번에 네임 오디오를 소개할 수 있어서 정말 자랑스럽다. 네임 오디오는 영국 기업 중 최고 명예인 여왕상을 3번이나 수상한 기업이기도 하다”며 “영국 브랜드인 네임 오디오와 벤틀리 모터스의 지속적인 공동 작업의 결과물을 결합한 것으로 더욱 뜻 깊다. 영국대사 관저에서 저명한 영국 유산을 지닌 두 개의 브랜드를 함께 론칭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네임 뮤조 포 벤틀리 스페셜 에디션’은 영국 여왕상 3회 수상에 빛나는 네임 오디오가 12년 동안 오디오 파트너십을 이어온 벤틀리의 정체성과 세계 3대 스피커 브랜드인 포칼의 기술력을 담은 콜라보 제품이라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제품이다.
뮤조2를 기반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벤틀리 콘셉트카 EXP 100 GT의 디자인을 재해석해 더욱 완벽해진 디테일을 자랑한다. 뮤조 시리즈 중 최초로 선보이는 견고하고 단단한 아프리카산 아유즈 우드 마감을 적용해 더욱 풍성한 사운드와 강화된 저역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의 방열판과 스피커 그릴은 벤틀리 카의 구리 소재를 채택했다. 구리는 미래를 생각한 소재로 무한히 재생 및 지속이 가능한 소재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네임 오디오 매니징디렉터 찰리 핸더슨도 영상을 통해 신제품 설명과 축사를 전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