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에서는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보육현장의 하루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어느 곳이던지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보육교사가 아동들과 함께 수업시간과 활동시간을 보내면서 촬영한 사진1장과 그 사진 속에 담길 수 있는 스토리를 1000자 내외로 작성하여 사진과 함께 공모하면 응모접수를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금과 2021학년도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봄학기 입학특전으로 1년간 수업료 전액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전 신청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시상내용 발표는 학부 홈페이지나 학과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 이사라 교수는 “아동가족학부는 보육현장에 계신 원장님들과 선생님들에게 그동안 많은 장학혜택 및 보육현장에 필요한 교과과정들을 준비하여 실제 실행가능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많은 노력을 들여왔다”라며 “이번 공모전은 일선에 계시는 선생님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축제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학부의 보육교사 역량 강화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보육교사 역량강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에 부모상담가족지원 역량강화를 위한 특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이에 관련한 과목과 일정과목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새롭게 구성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영유아, 아동, 청소년, 부모, 가족의 생태학적 체계를 과학적이고 유기적으로 접근해 다양한 학문적 탐구가 가능하도록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가족학부의 각 학과들은 현장과 이론에서 우수한 경험을 축적하고 있는 뛰어난 교수진이 제작한 강의콘텐츠를 가장 큰 강점을 꼽을 수 있고, 온라인 강의로 부족한 부분은 특강과 대면수업으로 보완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장점이다. 특히, 올해 개원한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를 통해 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서 실천하고 보다 심화된 교육과정의 확장이 가능해졌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2월 1일부터 시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