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예술치료 맛보기’ 프로그램 개최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예술치료 맛보기’ 프로그램 개최

기사승인 2020-12-14 13:34:17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에서 상담심리 및 예술치료에 관심 있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예술치료 맛보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최근 마음 및 정신건강 돌봄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며, 상담심리 및 예술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실제 일상생활에서 상담 및 예술치료를 접하기 어려운 탓에, 낯설고 어색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이와 관련, 언택트 시대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에서 상담심리 및 예술치료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학생을 위해 ‘예술치료 맛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심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상담을 경험하고, 미술치료, 놀이치료 등 다양한 예술치료를 체험할 수 있었다며 특히, 일상 속에서 힘들거나, 스트레스를 경험할 때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에서는 최근 ‘제 2의 인생을 함께 설계하는 상담심리&예술치료학과’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곽윤정 교수(상담심리학부장), 원수현 교수(예술치료학과장), 김기호 교수(상담심리센터장)이 참석해 산업인력공단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과 교육 커리큘럼, 졸업 후 취업 등의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상담심리 및 예술치료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해보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있는 예비 심리학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의 접수 및 관련 문의는 학과 홈페이지를 참조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