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에서는 최근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반면에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사업자의 관련 서비스 방향 설정에 어려운 점을 착안해 마련했다.
사업 영역 내에서 ‘빅데이터 관련 서비스를 어떻게 발굴할 것인가?’, ‘정부의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정책에 부합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새로운 서비스 창출을 위한 우리는 무엇은 준비를 해야 하는 되는가?’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최근까지 지속되는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특강 참여에 관련된 상세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이수재 서울시 빅데이터 담당관은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딥러닝 등의 강의 운영과 함께 학생들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창업공동체 활동을 수행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안내, IT스타트업 컨설팅 역할을 수행하는 등 활발한 교류 활동으로 재학생들로부터 존경하는 교수로 평가받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종배 학과장은 “빅데이터에 대한 분석 및 처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과에서 교육 중인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기술, 인공지능 등에 대한 교육 정보들을 일반인들에게 제공함으로서 국가 빅데이터 경쟁력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학업지원 활동을 통해 학습공동체 활동지원, IT컨설팅 창업지원,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지원, 전문 수료증 및 민간자격증 제공 등을 통해서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핵심 DNA(Data-Network-AI)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12월 19일 특강 이후에는 소프트웨어공학과의 가을학기 랜선 종강모임에 이수재 교수가 참석하여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에 관한 질의를 받아 실시간으로 답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