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 주제는 ‘나의 꿈, 나의 미래, 성공실천기’로 공부법을 비롯해 꿈과 진로에 대해 강성태 선생의 개인적인 경험과 희망도 함께 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과 예비 지원자들은 올바른 학습 방향을 설계하고 성공을 향해 달려가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코로나 시대에 공부하는 방법, 나의 진로로드맵 등을 잘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라이브 특강에 이어 진행된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의 온라인 종강모임에서는 사전 신청을 한 재학생과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강성태 선생의 저서 ‘미쳐야 공부다’를 직접 추첨해 제공했으며, 학생들과 지원자들이 상담심리학과 교수진에 궁금한 점, 하고 싶은 말, 응원의 말을 전하는 시간을 통해 훈훈한 종강모임이 이어졌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직접 만날 수 없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욕구와 흥미를 채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습효과도 상당히 높았다”라며 “실제로 온라인 특강과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해외나 타 지역에 거주하는 재학생들의 참여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매달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