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실버산업학과 김신영 교수 ‘2021년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 등재

한양사이버대 실버산업학과 김신영 교수 ‘2021년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 등재

기사승인 2020-12-31 10:37:32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 김신영(사진) 교수가  ‘2021년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등재됐다.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 월드’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1899년부터 시작하여 1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인명 등재기관으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들을 선정해 그들의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발표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 김신영 교수는 미국 아이오와 대학에서 사회학 박사를 취득하고 스탠포드 대학에서 연구원 활동을 했다. 귀국 후에는 국무총리실 산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연구의원 및 서강대학교 겸임교수를 거쳐 현재까지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뿐만 아니라 2008년 이후 국가인권위원회(사회권 전문위원) 보건복지부(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위원, 공공기관 평가위원, 통계위원회 위원, 아동정책평가위원 등), 인사혁신처(공무원 임용 시험 출제위원 등) 및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사회복지사 및 청소년상담사 출제위원 등) 등 다양한 정부 기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김 교수는 SSCI 저널에 두 편의 논문을 포함하여 국내외 저널에 약 서른 편의 논문을 게재하였으며 최근에는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현황 및 문제점 분석 및 한국인의 복지인식구조를 통계적으로 분석한 논문을 발표했다. 현재는 한국의 복지정책의 화두 가운데 하나인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한 통계분석 논문을 작성 중에 있다. 

김신영 교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인명등재사전에 2017년에 이어 또다시 이름을 올리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의 이름을 더욱 드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에도 김신영 교수는 2017년에 마르퀴즈 후즈후에서 주최하는 세계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그 해 마르퀴즈 후즈후 인명사전에 3년 연속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한편, 국내 최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12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