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합격자 발표는 다음 달 7일까지 이뤄진다. 등록기간은 같은 달 8일부터 사흘간이다. 정시 모집에서는 전체 모집 인원(34만7447명)의 23%인 8만73명을 선발한다.
교육계는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정시 전형기간 등 모집 일정이 변경됐고 수시에서 정시로 이월되는 인원도 늘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지원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각 대학교의 2021학년도 수시모집 일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3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해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진로상담,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빠르게 이어가고 있다.
숭실대학교 총장산하 운영 중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13년도 최초의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선정(BEST ACBS)으로 43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정보통신부 전문교육기관 선정, 마이크로소프트사 대학교육 프로그램 교육기관 지정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많은 고3 수험생들이 2021학년도 1학기 입학을 위해 지원 중이며 신입생들에게 프리미엄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재학 중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취업 특강, 포트폴리오 구축 등 기업들이 원하는 스펙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21학년도 모집 전공은 경영, 회계세무, 재경회계, 국제통상, 비즈니스창업, 사회복지, 심리, 시각디자인, 체육, 스포츠코칭,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정보통신, 전자공학, 실용음악, 교회음악, 관현악, 성악, 피아노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