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입은 수시에서 정시로 넘어온 인원이 전년보다 40% 증가한 점이 특징이며 정시 선발 인원도 8만여 명에서 11만여 명으로 큰 폭으로 늘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수능 이후 고3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해 입학상담을 진행하며 진로상담,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돕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과기전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으며 실제로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학과에 주목하는 고3 수험생, 대학 중퇴자들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2020 과기전 항공정비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항공정비 유튜브채널로 잘 알려진 소지훈 교수의 ‘항공정비 연구소’와 양용호 교수의 ‘극악타천’, 과기전TV 유튜브 채널 등 3개 채널을 통해 콜라보로 진행되며, 항공정비에 관심있는 고3 수험생들이 참여해 항공정비사, 항공정비학과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과기전은 내신·수능 등을 보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상담 및 문의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